이용안내

한살림에서는 친환경 먹을거리와 생활용품을,
신뢰를 바탕으로 한 직거래로 나누기 때문에
시장에서 사고파는 상품과 달리 ‘물품’이라 부르고,
이를 나누는 행위도 판매가 아니라 ‘공급’이라고 합니다.
‘생산자는 소비자의 생명을’ 위해 생산하고,
‘소비자는 생산자의 생활을’ 위해 소비하기에,
한살림은 하나의 공동체입니다.

매장

  • 문 여는 시간
    • 평일 : 오전 10시 ~ 오후 7시
    • 토요일 : 오전 10시 ~ 오후 5시
  • 문 닫는 날
    • 매주 일요일, 1월 1일, 설날, 추석, 어린이날, 성탄절
  • * 한살림 매장에 갈 때는요!
    • 한살림 매장에서는 환경을 위해 비닐봉투를 사용하지 않습니다.
      ( * 장바구니를 꼭 가져오시기 바랍니다. )
    • 꼭 필요한 물품이나 대량구입을 원하실 때는 미리 주문해 주세요.
    • 3일 전에 예약 주문하시면 원하는 날짜에 물품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.

공급

  • 인터넷 : 한살림 장보기 (~오후 9시)
  • 전화 : 033-256-1589 (오전 9시~오후 5시)
  • 점심시간(12시~1시)에는 통화가 어려울 수 있으니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.
  • 3일 전 주문 공급 시스템
  • 공급 시스템 : 3일 전 주문 > 2일 전 생산지에서 물품 수확 > 1일 전 물류센터 집품, 분류 > 당일 조합원에게 도착”>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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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• 정해진 공급요일 3일 전(주말 제외)에 주문하시면 댁에서 물품을 공급받으실 수 있습니다.
    • 공급요일은 가입하실 때 안내해 드립니다.
    • 공급을 이용하시면 충동구매 없이 계획한 만큼 소비하게 됩니다.
    • 1회 주문액은 3만원 이상입니다.
  • ** 주문 공급할 때 이것만은 꼭!
  • 공급상자와 재사용병은 회수하여 재사용합니다
    • 한살림 공급상자는 공급장(물품명세서)에 등록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.
      다음 번 공급 때나, 인근 매장에 반납해 주세요.
    • 공급상자를 분실·파손할 경우 제작비용을 부담하셔야 합니다.(개당 천원)
    • 재사용 표시가 있는 유리병은 세척하고 라벨지를 제거한 뒤 공급실무자 혹은
      매장에 반납해 주세요.
      (한 병당 50원의 출자금을 드립니다.)
  • 공급 받은 물품에 이상이 있을 때
    • 물품에 이상이 있을 경우 ‘장보기- 1:1 상담’이나 주문상담전화(033-256-1589)를
      이용해 주세요.
    • 매장에서 구입한 물품은 구입한 매장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.
  • 반품이 가능한 경우
    • 주문한 내용과 다른 물품이 공급된 경우
    • 물품에 이상이 있는 경우(변질, 불량, 파손, 표기오류, 이물혼입, 중량미달 등)
  • 물품별 접수 기한
    • 일일식품, 채소/과채류, 냉장/냉동품, 빵류, 유제품 등 공급(구입)일 다음날까지
    • 생활용품, 주잡곡 및 기타 공급(구입) 후 7일 이내
      * 특별품과 일부 품목은 별도 안내
  • 반품이 안되는 경우
    • 접수기한이 지났을 때
    • 본인의 과실로 물품이 없어지거나 훼손된 경우
    • 개봉하여 이미 사용한 물품
    • 단순히 구매의사가 바뀌었거나 기호의 차이(맛, 향, 색 등)인 경우
    • 시간이 경과되어 물품가치가 현저히 떨어진 경우
  • 대체 공급 및 양해 사항
    • 채소류나 과일류 등 일부 물품은 생산지 사정에 따라
      주문하신 물품과 크기, 중량이 다른 것이 공급될 수 있습니다.
      (공급 실무자를 통해 안내해 드립니다)
    • 도축할 때 부산물이 적게 나오는 축산물 품목의 경우
      특정 요일에 공급 받을 수 있습니다.
      (장보기 홈페이지 물품소식란에서 공급일 확인 가능)
  • 공급장(물품명세서) 보기
    • 결품, 변경된 물품은 공급장에 표시해 드립니다.
      수정한 품목이 있으면 합계액을 다시 계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    • ‘산지 수량 조정’은 생산지 사정으로 결품되어 가격이 이미 수정된 것입니다.
      또한 산지 결품 등으로 주문액이 3만원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
      따로 공급부담금이 부과되지 않습니다.
    • 공급 상자의 숫자는 한살림으로 돌려주셔야 할 상자의 개수입니다.
    • 오른쪽 하단의 거래내역 중 ‘-’로 표시된 금액은 과잉 입금된 금액입니다.
      후에 물품대금으로 대체해 드립니다.
  • 문의 및 접수처 안내
    • 전화 : 033-256-1589 (평일 오전 9시~ 오후 5시)
    • 인터넷 : shop.hansalim.or.kr [조합원만족센터]
      * 매장 구입 물품은 구입한 매장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.

결제안내

  • 조합원 가입할 때 물품대금 자동이체(CMS) 신청은 의무사항입니다. (물품대금 후불제)
  • 2주 이상 연체될 경우 주문을 하실 수 없습니다.
  • 연체금을 입금하실 때는 미리 전화주시기 바랍니다.
  • 입금이 확인되면 주문하실 수 있습니다.
    송금계좌 : 농협 301-0185-4885-91 (예금주 : 한살림춘천소비자생활협동조합)
    문의 : 033-256-1589
  • * CMS 변경 및 신청
    • 장보기(http://shop.hansalim.or.kr) 접속 > 로그인 > 나의정보 > CMS변경/신청 메뉴
  • 물품대금 증빙서 발급안내

    CMS를 이용하여 물품대금을 결제하시는 조합원님은 금융결제원에서 자동으로 출금내역이
    국세청으로 통보되어 현금영수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.
    (예금주 명의 인출일 익일 국세청에 자동통보)
    단, 물품대금 중 출자금 증자, 택배료, 공급부담금은 현금영수증금액에서 제외됩니다.


* CMS(자동이체) 예금주님이 아닌 다른 분 이름으로 현금영수증을 발급할 수 있습니다.
(033-256-1589로 연락 부탁주시기 바랍니다.)

택배

  • 공급이 안 되는 지역은 택배로 물품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.
  • 3만원 이상 주문하시면 택배 발송해 드립니다.
  • 택배비의 일부는 조합원이 부담합니다.
  • 부패나 파손의 위험이 있는 물품은 제외되오니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.
  • 주문상담
  • 033-256-1589(오전 9시~오후 5시)
  • * 2016년 하반기부터는 전 지역 한살림이 통합번호로 변경될 예정입니다.
    자세한 내용은 추후 알려드립니다.